광고홍보학부
광고홍보학부 홈페이지
광고홍보학부
광고홍보학부 홈페이지
광고홍보학부
광고홍보학부 홈페이지
-
2024-11-15
2024학년도 세종캠퍼스 동계 계절학기 수강을 원하는 학생은 첨부의 (1)계절학기 안내문과 (2)계절학기 운영일정을 숙지하시어 기한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 (첨부(1)~(2) 모두 확인 필수) ★ 문의 전화번호(평일 기준 10:00~16:00 문의 가능) ① 강의정보 문의(강의시간, 강의실, 수업 진행 등): 각 주관학과 사무실 ② 졸업 관련 문의: 서울 02-320-1039, 세종 044-860-2460 ③ 복학/휴학 관련 문의: 서울 02-320-1037, 세종 044-860-2566 ④ 재수강/삼수강, 성적, 학점교류 관련 문의: 서울 02-320-1088, 세종 044-860-2460 ⑤ 바이오헬스혁신공유대학 과목 수강신청/철회/일정 등 문의: 02-2098-2853 ⑥ 사이버강좌 관련 문의: 02-320-1089, 1241 ★ 2025년 2월 졸업대상자 필독 - 졸업요건이 부족하여 졸업하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취득학점 및 교과목을 클래스넷 → 졸업정보 → 「졸업요건조회」에서 반드시 확인하기 바람. - 2025년 2월 졸업대상자는 동계 계절학기 개설된 교과목만 이수할 수 있음. (방학 중 사회봉사, 영어집중과정, 영어연수, 해외어학연수, 해외인턴십, 중소기업체험활동, 기업연수, 현장실습, 인턴십프로그램, NX, 아담스, 나스트란 등 별도 개설되는 강좌를 통한 계절학기 이수는 불가) - 계절학기에는 ‘수강신청정정허가원’을 통한 수강정정 신청을 받지 않으니 반드시 정해진 기간 내에 수강신청과 수업료 납부를 완료하여야 함. ★ 휴학생(일반 휴학생, 군휴학생) 필독 (1) 휴학생의 수강신청 일정 및 수강료 납부 방법은 재학생과 동일함. ※ 휴학생의 경우 바이오헬스혁신공유대학 과목 수강 불가 (2) 일반 휴학생 - 재학생과 동일하게 6학점까지 수강할 수 있음. 다만, 휴학생은 계절학기 학점 취득으로 졸업학점을 충족하였다 하더라도 졸업대상에 포함되지 않음. (3) 군 휴학생 - 사이버강좌에 한해 최대 6학점까지 수강할 수 있음. 단, 2024학년도 2학기에 군 e-러닝을 수강한 경우, 군 e-러닝 학점 수만큼 제외하고 수강할 수 있음(2024학년도 2학기에 군 e-러닝 3학점을 수강한 경우, 2024학년도 동계 계절학기에 3학점(6학점-3학점)까지 수강가능). - 군휴학생 중 계절학기 개강 전에 전역하는 경우에는 다음의 증빙서류를 포함해 구글 서베이로 신청하여 재학생과 동일하게 6학점(오프라인 강좌 포함)까지 수강할 수 있음. ※ 사이버 강좌만 수강하고자 하는 군 휴학생은 수강허가원을 제출할 필요 없음. ※ 정규학기 복학신청은 별도로 해야 함.(복학 신청 기간(예정): 2025.1.22(수)~2.2(일)) ※ 군휴학생 수강허가원 신청 구글 서베이 링크 - (서울캠 소속학생) https://forms.gle/gwCm5fLs547tr7dY8 - (세종캠 소속학생) https://forms.gle/mXEWgAsa8kAHZqug8 - 반드시 첨부파일로 전역일자가 표기된 병적증명서 또는 주민등록초본 또는 전역예정증명서(전역일자가 2024.12.26.(목) 개강일 이전이어야만 함)를 추가할 것 - 제출기한: 2024.12.2(월) 17시까지 1. 운영기간: 2024.12.26.(목) ~ 2025.1.17.(금) (※ 평일 기준 15일 진행, 신정(1월 1일) 및 편입학 필기고사일(1월 3일)은 수업일 제외) (*) 사이버강좌 기말고사 : 2025.1.18.(토) ~ 2025.1.19.(일) 2. 개설과목 검색(예정): 2024.11.15.(금) ~ 홈페이지(www.hongik.ac.kr) → 방문자 → 재학생 → 시간표 검색(https://sugang.hongik.ac.kr/cn50000.jsp) 또는 클래스넷 → 수강신청 → 계절학기 수강신청 → 계절학기 시간표검색 3. 계절학기 수강신청 클래스넷 → 수강신청 → 계절학기 수강신청 → 수강신청화면 바로가기 4. 수강신청 일정 및 수강료 납부(환불) 방법 ❋ 바이오헬스혁신공유대학 과목 수강신청, 철회, 환불 일정 등은 별도 공지 참조(문의 : 02-2098-2853) 1차 수강신청 4,5학년 2024.12.9.(월) 09:00 ~ 12:00 3학년 2024.12.9.(월) 14:00 ~ 17:00 2학년 2024.12.10.(화) 09:00 ~ 12:00 1학년 2024.12.10.(화) 14:00 ~ 17:00 전학년 2024.12.11(수) 09:00 ~ 17:00 1차 수강료 납부 고지서 출력 2024.12.12.(목) 09:00 ~ 수강료 납부 2024.12.12.(목) 09:00 ~ 2024.12.13.(금) 16:00 *마감일(12.13) 은행마감시간(16시) 준수(기간 내 24시간 온라인뱅킹 납부가능) *실시간 납부확인: 홍익대학교 홈페이지 → 방문자 → 재학생 → 실시간납부내역조회(https://cn.hongik.ac.kr/app/class/realtime.jsp) *1차 수강료 미납 시 1차 수강신청 내역 자동 삭제 2차 수강신청 전학년 2024.12.16.(월) 09:00 ~ 17:00 2차 수강료 납부 고지서 출력 2024.12.17.(화) 09:00 ~ 수강료 납부 2024.12.17.(화) 09:00 ~ 2024.12.18.(수) 16:00 *마감일(12.18) 은행마감시간(16시) 준수(기간 내 24시간 온라인뱅킹 납부가능) *실시간 납부확인: 홍익대학교 홈페이지 → 방문자 → 재학생 → 실시간납부내역조회(https://cn.hongik.ac.kr/app/class/realtime.jsp) *2차 수강료 미납 시 2차 수강신청 내역 자동 삭제 수강신청 철회 2024.12.20.(금) 15:00 ~ 2024.12.23.(월) 16:00 *클래스넷 수강신청 → 계절학기 수강신청 → “수강신청 철회하기”에서 철회 신청 *수강신청 철회만 가능(정정은 불가)하며, 납부한 수강료는 개강 후 2주 이내 클래스넷에 입력되어 있는 학생본인 명의 계좌로 전액 환불됨. (클래스넷-개인정보변경 메뉴에 학생본인 명의 계좌번호 등록 필수, 미등록 시 철회불가) 폐강과목 폐강과목 공지 2024.12.20.(금) 오후 중 *폐강기준: 수강인원 15명 미만 강좌 *폐강과목에 대한 확인은 폐강 공고일에 학생이 직접 클래스넷을 통해 확인하여야 함 폐강과목 수강신청 정정 및 수강료 환불 2024.12.20.(금) 15:00 ~ 2024.12.23.(월) 16:00 *폐강과목 수강정정은 폐강과목 공지 당일 해당 과목 수강신청이 남아있는 경우만 대상이 됨. 폐강과목 공지 전에 이미 수강신청을 철회한 경우 대상이 되지 않음 *폐강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생은 클래스넷 수강신청 → 계절학기 수강신청 → “폐강과목 수강정정”에서 수강정정 함, 수강제한인원 미달 강좌로만 정정 가능 *기간 내에 폐강과목 수강정정을 하지 않는 경우, 폐강과목에 대한 수강료는 개강 후 2주 이내 클래스넷에 입력되어 있는 학생본인 명의 계좌로 전액 환불됨. (클래스넷-개인정보변경 메뉴에 학생본인 명의 계좌번호 등록 필수, 미등록 시 철회불가) 수강료 환불신청 수강료의 5/6 환불 2024.12.26.(목) 09:00 ~ 2024.12.28.(토) 24:00 *클래스넷-수강신청-계절학기 환불신청-계절학기 수강내역 메뉴에서 수강철회 교과목 선택 후 ‘환불신청’ 클릭 *클래스넷-개인정보변경 메뉴에 학생본인 명의 계좌번호 등록 필수, 계좌번호 오타 등 확인 수강료의 2/3 환불 2024.12.29.(일) 09:00 ~ 2024.12.30.(월) 24:00 수강료의 1/2 환불 2024.12.31.(화) 09:00 ~ 2025.1.1.(수) 24:00 5. 수강료: 학점 당 80,000원 6. 운영방법: 학점당 최소 15시간씩, 주 5일 수업(월~금, 공휴일 제외). 7. 수강대상: 홍익대학교 전교생 및 학점교류 학생 8. 최대 이수학점: 6학점 이내 (1) 일반(오프라인)강좌와 사이버강좌를 포함하여 6학점까지 수강할 수 있음. (2)사이버강좌 수강제한: 사이버강좌는 학기 당 최대 2과목까지 수강할 수 있으며, 정규학기와 계절학기를 포함하여 졸업할 때까지 2015학년도 입학생까지는 누적 총 28학점, 2016학년도 입학생부터 2021학년도 입학생까지는 누적 총 26학점, 2022학년도 신입생부터는 누적 총 24학점까지 수강할 수 있음. ※ 사이버강좌 기말고사(오프라인 시험) 시행일: 2025.1.18.(토)~1.19.(일), 서울캠퍼스에서만 실시 ※ 사이버강좌 관련 문의: 02-320-1089, 1241 (3) 방학 중 사회봉사, 영어집중과정, 영어연수, 해외어학연수, 해외인턴십, 중소기업체험활동, 기업연수, 현장실습, 인턴십프로그램, NX, 아담스, 나스트란 등 별도 개설되는 강좌를 통해 취득한 학점도 계절학기 이수학점에 포함됨(해당과목 주관부서 공지사항 참조). 따라서, 상기 활동을 통한 학점을 포함하여 6학점까지만 수강할 수 있으므로 최초 수강신청 시 상기 과목을 제외한 나머지 학점만큼만 수강신청하여야 함.(합쳐서 6학점이 초과되는 경우에 인정이 안되는 불이익을 겪을 수 있으니 반드시 유의) (4) 2025년 2월 졸업예정자는 상기 8.(3)항을 제외한 본 계절학기 개설과목만 이수할 수 있음 (별도 지침이 있는 경우에는 지침에 따름). 9. 성적평가 및 취득성적의 인정 (1) 성적평가 기준은 정규학기와 동일함(상대평가 원칙). (2) 본 계절학기에서 취득한 성적은 성적증명서에 ‘동계 계절학기’로 표시되며, 장학생 선발과는 무관하고 졸업학점에만 포함됨. 10. 기타 (1) 본 안내문에서 별도로 규정하지 않은 사항은 학칙 및 학사내규에 따름.
- (세종캠퍼스) 2024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일정 안내
2024-11-15
- [대학혁신지원사업] 2024-2 포트폴리오워크숍(서울)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안내
2024-11-15
- 2024학년도 2학기 사이버강좌 기말고사 시험감독 보조요원 모집
2024-11-15
- 2024학년도 2학기 사이버강좌 기말고사 시험감독 보조요원 모집
2024-11-15
- [조교 채용] 박물관(현대미술관) 조교 모집 (~11/24)
2024-11-14
- (세종캠퍼스) 2024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일정 안내
-
2024년 국가우수장학금 인문100년 일시지원 장학생 신청 안내
2024-11-06
목적 인문사회계열 우수학생에게 학자금을 지원하여 인문학 소양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'인문100년장학금' 한시적으로 지원함. 선발된 장학생에게 2024-2학기 등록금 전액(1회)을 지원함. 신청기간 2024.11.06.(수)~2024.11.15.(금) 15시까지 신청방법 학부사무실(B309)로 서류 구비하여 대면 제출 제출서류 1. 장학금 신청서 2. 국가장학재단 기준 소득분위 3. 공모전, 학술대회 등 대회 상장 사본(없으면 제출X) 유의사항 1. 인문100년 장학금을 수혜 받은 이력이 없어야 됨. 2. 직전학기 성적이 3.6 이상, 이수학점이 12학점 이상. 3. 소속대학 또는 타 장학재단(정부, 민간 등)으로부터 전액장학금 또는 학비 감면 수혜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타 장학금 포기 및 반납 시에만 최종 선발 가능. 4. 광고홍보학부 3,4학년만 신청 가능.
- 2024년 국가우수장학금 인문100년 일시지원 장학생 신청 안내
2024-11-06
- [장학] 2024-2학기 교내 신용카드수수료장학금 신청 안내
2024-11-06
- 2024년도 2학기 사회봉사활동 실적 등록 및 제출 안내
2024-11-06
- 2024 교육과정 만족도 및 수요 조사
2024-11-04
- 2024학년도 광고홍보학부 포트락(ADPR Portfolio Track) 경진대회 시행공고
2024-10-30
- 2024년 국가우수장학금 인문100년 일시지원 장학생 신청 안내